장안문은 우진각 지붕(지붕면이 사방으로 경사지게 되어있는 형태)으로 규모가 웅장합니다. 성문의 바깥에는 반달모양의 옹성을 쌓았는데 이것은 항아리를 반으로 쪼갠 것과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성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매홀에서의 '매'는 '물'을, '홀'은 '고을'을 나타내는 말로 '매홀'은 '물고을'이라는 발음의 표기로 추정된다.
셔츠룸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가성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그 이유 중 하나는 높은 사이즈와 터치까지 가능하니 가성비 술자리를 가지기 좋기 때문인데 저렴한 주대와 수질 높은 매니저들을 정자역셔츠룸이 추구하고 있는 서비스 중 하나 이다.
화성의 포루는 모두 벽돌을 사용하여 만들었으며 공심돈과 같이 안을 비워 적을 위와 아래에서 동시에 공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치(雉)는 꿩을 의미하는데 꿩이 자기 몸은 잘 숨기고 밖을 엿보기를 잘하기 때문에 그 모양을 본따서 '치성'이라고 이름 붙인 것입니다. 서삼치는 서포루(西舖樓)와 서남암문 사이에 있습니다.
화서동 꽃뫼유적, 화성 기안리유적, 화성 발안리유적, 화성 마하리유적, 화성 고금산유적 등
성문을 보호하기 위한 옹성을 반달모양으로 쌓았는데 장안문, 팔달문과 달리 한쪽을 열어놓았습니다. 옹성 수원 하이퍼블릭 안 홍예문 좌측 석벽에는 공사를 담당하였던 사람과 책임자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수원새빛포럼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수원시 웹서비스 모니터단 정보공개/개방 시정자료실 수원시보 전자책 정책실명제 정책실명제
무예를 수련하는 공간이었기에 연무대(鍊武臺)라고 하였습니다. 이곳의 지형은 높지 않지만 사방이 트여 있고 등성이가 솟아 있어서 화성의 동쪽에서 성 안을 살펴보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평탄하고 넓은 지형에 위치하고 있으며 봉돈을 방어하기 위하여 설치하였습니다. 서북쪽의 포루와 다르게 성벽에서 많이 돌출되었으며 판문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스톤셔츠룸은 수원에서 가장 유명한 셔츠룸 중 하나이다. 고품질의 소재와 다양한 스타일이 제공되며, 실내 분위기 또한 아늑하고 편안하다. 스톤셔츠룸은 대표적인 수원의 셔츠룸으로 손꼽힌다.
수원화성은 정조의 효심이 축성의 근본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당쟁에 의한 당파 정치 근절과 강력한 왕도정치의 실현을 위한 원대한 정치적 포부가 담긴 정치 구상의 중심지로 지어진 것이며, 수도 남쪽의 국방 요새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팝코튼셔츠는 수원 유흥 젊은 세대를 위한 셔츠룸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셔츠를 수원 쩜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신선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문위에는 둥근 여장을 설치했는데 제도는 동암문과 같습니다. 홍예 사이에는 돌계단을 설치하여 들어가는 곳은 높고 나오는 곳은 낮게 만들었는데, 지세가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더보기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는 취·창업설계를 위한 전문 상담원이 배치되어 수원시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